규정 및 정책

고객에 대한 아에로멕시코의 약속

최종 업데이트: 2011년 8월 18일

Aeromexico®, Aeromexico Connect® 및 Aeromexico Travel® (이하 아에로멕시코)은 고객님의 항공 여행 경험이 종합적일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에로멕시코의 책임과 이의 이행법을 ‘고객에 대한 아에로멕시코의 약속’ (Commitment to the Customer)으로 표현했으며, 저희의 약속의 12가지 핵심 포인트를 알려드립니다. 참고로, 해당 사항은 모든 국제 항공편에 적용 됩니다.

A. 가장 저렴한 운임을 제공합니다.
Aeromexico.com, 전화 예약 시스템, 공항 티켓 카운터 및 도시 내 지점에서 요청하신 날짜, 비행 및 서비스 등급에 따라 최저 공시 운임을 제공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여행 일정에 융통성이 있다면, 저희 관계자는 요청 하에 절약형 대안을 소개 해드릴 것 입니다.

B. 지연, 취소 및 전환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30분 이상의 지연, 취소 및 전환에 대해 알게된 후 30분 이내에 고객님에게 알려드릴 것을 약속 합니다.

  • www.aeromexico.com (비행 상태 Flight Status), 게이트 직원 및 승무원을 통해 실시간으로 비행 상태를 알려드립니다.
  • 출발 3시간 전에 상황 발생을 인지한 경우, 승객이 공항까지 나가는 수고를 방지하기 위해 전화번호 및 전자 메일 주소를 포함한 예약 시 제공한 연락 정보를 통해 연락을 드릴 것입니다.

C. 정확한 수하물 전달
고객님의 수하물을 제 시간에 배달하는 것은 아에로멕시코의 의무입니다. 수하물이 제 시간에 전달되지 않을 경우, 24시간 내에 반환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수하물을 찾을 수 없는 경우, 공항내 아에로멕시코 직원에게 알려주십시오. 수하물 검색 진행 상황을 확인하려면 당사 웹사이트의 지연, 손상, 분실 수하물 페이지를 확인해주세요.

보다 빠른 처리를 위해 체크인 수하물마다 택을 제시해야 합니다. 해당 수하물 택은 각 공항 체크인 카운터에서 무료로 제공합니다.
성함과 주소, 또는 전화번호가 있을 경우 반환되지 않은 수하물의 소유자에게 연락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국제 권장 기준에 따라 5일이 지나면, 반환되지 않은 수하물은 멕시코 시티 본사에 위치한 중앙 수하물 추적 센터 (CBT)로 보내지며 소유자를 찾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합니다.

D. 일정 기간 패널티 없이 예약을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미국을 오가는 모든 항공편은 24시간 이내에 예약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규칙은 출발 최소 일주일 전, 예약한 항공권에 운임에 상관 없이 적용됩니다.

E. 신속한 항공권 환불 제공

  • 환불 부서는 귀하의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7 일 (신용 / 직불 카드) 또는 20 일 (기타) 이내에 본래의 지불 방법으로 환불을 처리합니다. 카드 발급 은행에 따라 반영까지 영업일 기준으로 며칠이 추가로 걸릴 수 있습니다. 개별 청구 주기에 따라 환불내역에 관한 1 ~ 2 건의 명세서가 발송됩니다.

환불 지원:

  • 모든 아에로멕시코 발권 지점 또는 여행사에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전자 항공권 환불은 멕시코 시티 5133-4000, 멕시코 내 01 800 021 4000 또는 미국과 캐나다 0 1 800 237 6639 고객 서비스 센터에 전화하여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F. 활주로 지연시를 포함하여 장애인 및 기타 특수 요구를 적절히 수용.
장애가 있는 여객의 특별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이 아에로멕시코의 최우선 과제입니다. 여객을 위해 다음과 같은 특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휠체어 또는 전동 카트를 통해 게이트 사이를 오가는 교통.
  • 탑승 보조.
  • 공항이나 기내 시각, 청각, 인지 또는 이동 장애에 대한 지원.
  • 활주로 지연 시 필요 사항을 고려.
  • 승인된 휴대용 산소 농축기의 사용이나 식이요법과 같은 특정 의학적 요구 사항은 사전에 1 800 237 6639로 전화해 알려주십시오. 또한, 각 공항 내 CRO (Complaint Resolution Officials) 에서 서비스를 보장합니다.
  • 장애가 있는 여객을 위해, 당사 웹 사이트 (http://aeromexico.com/passengers-with-disabilities)를 참조 할 수도 있습니다.

FAA에서 승인 한 휴대용 산소 농축기 (POC) :

  • AirSepFreeStyle
  • RTCA 라벨이있는 AirSepLifestyle
  • Delphi Evo Central Air
  • Devilbiss Healthcare iGo
  • Inogen One
  • Inogen One G2
  • Invacare XPO2
  • International Biophysics (Inova Labs) LifeChoice
  • Oxlife Independence
  • Respironics Inc. EverGo
  • SeQual Eclipse

서비스의 품질과 고객 권리 보호를 위해, 장애가 있는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책임지고 수행할 CRO (Complaint Resolution Officials)를 모든 공항에 배치했습니다.

보호자 동행 없이 이동하는 아동

  • 5-13 세 11 개월 사이의 보호자 동행 없이 이동하는 미성년자를 허용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당사 웹 사이트 http://aeromexico.com/unaccompanied-minors를 참조하십시오.
  • 저희는 다음과 같은 비 동반 아동의 안전과 복지를 보장합니다.
    • 비행 중에 자녀를 잘 돌보며, 지정한 사람 이외의 다른 사람과 이동할 수 없도록 합니다.
    • 비 동반 성인 미성년자 당 서비스 비용이 적용됩니다.

G. 긴 활주로 지체 기간 동안 고객의 필수 요구 사항 충족.
비행기에 탑승한 후 또는 비행기가 착륙한 후 극단적인 지연이 있을 경우 비행 상태에 관한 완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안전 및 보안 조건이 허락한다면 음식, 식수, 수술실 시설 및 의료 서비스 이용과 같은 필수 요구 사항을 제공 할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aeromexico.com/contigency-plan을 참조하십시오.

H. 판매량이 좌석수를 초과하는 경우 공정하고 일관되게 응대 할 것입니다.
발권 된 항공편이 과매된 경우, 요청 하에 알려드립니다. 또한, 모든 발권 고객이 항공편에 수용 될 수 없는 상황을 처리하기 위한 정책 및 절차에 관해 공항 정보를 제공 할 것입니다. 공정하고 일관성 있는 정책과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예약 전화선과 aeromexico.com을 통해 필요한 체크인 시간을 알려드립니다.
  • 예약, 판매 또는 공항 고객 서비스 담당자를 통해 항공편이 과도하게 판매되었는지 여부를 요청시에 알려드립니다.
  • 자발적으로 좌석을 포기할 경우 이동 크레딧을 제공합니다. 해당 크레딧은 다른 아에로멕시코 티켓을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강제로 탑승이 거부된 경우, 귀하가 받을 의무와 보상을 설명하는 통지를 합니다
  • 강제로 탑승이 거부된 경우, 가장 빨리 대체 가능한 아에로멕시코 항공편으로 항공권을 다시 예약 할 수 있습니다. (아에로멕시코 항공편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발권 계약을 맺은 다른 항공사에 동등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 거주지가 아닌 곳에서 강제로 탑승이 거부된 경우, 같은 날짜에 대체 항공편이 없을 시 아에로멕시코 계약 시설에서 식사 및 호텔 숙박을 제공 합니다. 호텔 숙박 시설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계약 호텔 요금과 동일한 가치의 바우처로 보상 해드립니다.

I. 귀하의 여행과 관련 있는 여행 일정 및 기타 정책 공개.
귀하의 여행 일정과 관련 정책 및 절차에 대해 완전한 정보를 제공 할 것 입니다.

  • 비행사 세부 정보 제공.
  • 모든 중요한 규칙, 제한 및 구속 정보를 aeromexico.com, 회원 안내서, 프로그램 규칙 및 신규 클럽 프리미어 회원에게 제공되는 정보 키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좌석 크기 및 피치를 포함한 항공기 구성 제공.
    • 항공기종 및 레이아웃 에서 항공 기종과 운항 항공사 (코드 셰어)를 예약 및 공항 대리점을 통해 제공.
  • 여행에 적용되는 중요한 이용 약관 정보 제공. 당사의 전체 운송 계약은 aeromexico.com에서 검토 할 수 있습니다.
  • 단일 항공편 번호 항공편의 항공기 변경.
    • 전화 또는 온라인으로 예약하거나 항공권 영수증을 서면으로 작성하기 전에 해당 변경 사항을 알려드립니다.
  • 예약 된 항공편의 체크인 절차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다음 시각에 도착을 제안합니다.
상태 국내선 국제선
수하물이 없을 시 수하물 있을 시 수하물 없을 시 수하물 있을 시
탑승권 지참 시 * 30 분 전까지 탑승 게이트 * 90 분 전까지 탑승게이트 * 40분 전까지 탑승 게이트 * 90분 전까지 탑승 게이트
탑승권 미지참시 ** 90 분 전까지 체크인 카운터 ** 120분 전까지 체크인 카운터 ** 180분 전까지 체크인 카운터

* 최소 시간 제한. 이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지 못하면 항공사는 비행 보호 또는 경로 변경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 칸쿤, 과달라하라, 몬테레이 및 티후아나와 같은 멕시코시티 외 공항의 경우 체크인에 필요한 최소 시간을 저희 티켓 창구에 문의하십시오.

J. 코드 셰어 파트너로부터 우수한 고객 서비스 보장.

• 코드 셰어 파트너의 서비스를 이용시 코드 셰어 파트너가 운영하는 항공편을 포함한 탁월한 고객 서비스를 아에로멕시코 티켓으로 최대한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aeromexico.com의 스카이 팀 웹 사이트링크로 제휴 항공사 웹 사이트 방문하시면 관련 정책 및 절차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K. 고객 불만에 대한 알맞은 대응 보장
접수 후 30 일 이내에 서면으로 고객 불만을 접수 한 사실을 인정하고, 60 일 이내에 실질적인 답변을 보낼 것입니다. 불만을 제기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원하시면, aeromexico.com으로 연락하십시오.

L. 취소 및 연결 불능으로 인한 승객 불편 완화 목적의 서비스 알림.
취소 및 연결 불능으로 인한 불편을 완화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합니다:

  • 당사가 출발 2 시간 전에 사건에 대해 파악 했을 시, 예약에 제공된 연락처 정보, 아에로멕시코 클럽 프리미어 프로필의 예약 또는 프로필 섹션에 저장 되어있는 연락 정보를 통해 연락을 취할 것 입니다.
  • • 아에로멕시코의 책임으로 발생한 지연, 연결 불능, 그리고 취소의 경우, 자택이나 목적지에서 먼 곳에서 밤새 불편을 겪는 여객에게 아에로멕시코 계약 시설 내 허용 식사 및 호텔 숙박을 가능 여부에 따라 제공합니다. 숙박 시설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계약 된 호텔 요금과 동일한 가치의 이동 크레딧으로 보상 해드립니다.

항공기 정보

 

예상치 못한 일은 언제든 생길 수 있지만, 가고자 하는 목적지에 알맞은 서류를 갖춤으로써 만일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고객님의 여정에 필요한 서류 정보가 있는 웹사이트를 정리했으니 참고해주세요.

국가/지역 정부 기관
아시아

상하이 총영사관
중국 내 멕시코 대사관
멕시코 내 일본 대사관
일본 입국 관리국

중남미 방문하려는 국가의 대사관 웹 사이트를 확인하십시오.
유럽 연합 유럽 집행위원회
멕시코 국립 이민 연구소
영국 교통부

국제 여행에 필요한 여권, 비자, 건강 조건에 관한 정보는 IATA Travel Center를 방문해주세요.

관광부 장관과 전국 이민 기관(INAMI-MEXICO) 간에 체결된 계약.

2014년 1월 24 일자로 공증된 편지 또는 국가에서 발급한 출국 승인 양식을 제출해야 합니다.

  • 고객의 국제선 체크인을 수행하는 직원은 멕시코 또는 멕시코 외 여행에 필요한 출입국 서류를 가졌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 만 17세 이하의 멕시코 국적 또는 외국 국적의 미성년자는 부모나 법적 보호자가 아닌 사람과 동행하거나 동행자가 없으면, 출입국 서류와 함께 공증된 허가를 발급해야 합니다. 해외에서 발급된 서류는 합법적이거나 아포스티유가 있어야 하며, 스페인어로 번역되어야 합니다.
  • 법규 위반 벌금이 크게 증가합니다. (예: 6,000 MXN이 60,000 MXN으로 증가)

법률 구조:

제69조. 민사입법상 법적 보호인 아래에 있는 멕시코 국적 또는 외국 국적, 영주권자, 임시 거주자, 임시 거주 학생인 여자, 남자, 청소년과 사람이 혼자 또는 제삼자 및 법적 보호자가 아닌 성인과 동반하면서 다음의 서류를 출입국 관리 기관에 제출하지 않았을 때.

  • 부모나 법정 보호자가 미성년자의 출국을 허락하는 공증 문서
  • 권한이 있는 기관이 발급한 문서. 해당 문서는 본 목적을 위해 출입국 관리 기관이 설립한 양식이며, 국제 교통을 목적으로 하는 기관에서 온라인 그리고 오프라인으로 구할 수 있습니다. Instituto Nacional de Migración (국립 이주 연구소) 웹페이지 www.inm.gob.mx를 참조하세요. 2014년 1월 24일 이후부터 다음 지침대로 출국 공증 문서 또는 공인양식을 제출하실 수 있습니다.

이민법

제44 조. 해상 또는 항공을 통한 국제 여객 운송 회사는 운송하는 외국인이 국내 영토 또는 최종 도착국에 입국하는 데 필요한 서류를 갖추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제49조. 민법에 따라 멕시코 국적 또는 외국 국적의 자녀와 청소년, 또는 법적 보호자의 보호를 받는 이의 출국은 다음 규칙에 따라야 합니다:

  1. 부모나 보호자의 권한을 가진 사람을 최소한 한 명 동행해야 하며, 민법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2. 해당 권한이 없는 성인과 동행하거나 혼자 여행하는 경우, 부모나 보호자의 권한을 가진 사람의 허가를 증명하는 여권 및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해당 서류는 공인 인증 기관에서 공증을 받아야 합니다.

이민법 규정

제4조. 해상 또는 항공을 통해 여객에게 국제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는 다음을 이행해야 합니다:

II 유효한 여권 또는 신분증과 국제법에 따른 여행 서류, 그리고 필요한 경우 비자나 이민 서류를 갖추지 않은 외국인을 국가 영토로 수송하지 마십시오. 그러지 않을 경우, 사용할 수 없는 서류를 가지거나 서류를 갖추지 않은 여객의 귀환비용에 대해 회사측에서 책임을 져야 합니다.

아동, 청소년, 또는 법적 보호인 지도로 있는 사람이 그러지 않은 성인과 동행하거나 혼자 여행할 경우, 본 내용의 부문 5, 2항이 있다는 것을 증명해야 합니다. 본 사항은 혼자 여행하는 멕시코 국적의 사람이나 국적에 해당하는 국가로 돌아가는 경우엔 해당하지 않습니다.

공항 관리 사무소

유효한 여권 또는 신분증과 국제법에 따른 여행 서류, 그리고 이민 신분을 증명하는 서류를 갖추지 않은 자는 기관의 허가가 없는 한 출국을 허락하지 마십시오.

여권, 신분증, 또는 여행 서류가 찢어지거나, 내용이 가려지거나 수정된 흔적이 있거나 망가져 있어 신원 확인이 어려우면 이동을 허락하지 마십시오.

국제법에 따 유효 여권, 신분증, 또는 여행 서류를 갖추지 않은 미성년자와 부모나 법적 보호자의 출국을 금지하십시오.

아동, 청소년, 또는 보호인 아래 있는 사람은 부모나 법적 보호자가 아닌 사람과 동행하거나 동행자가 없으면, 부모 두 사람 또는 법적 보호자의 허가를 공증 관리인이나 권한자에게 발급받아야 합니다. 해외에서 발급된 서류는 공증되거나 아포스티유가 있어야하며, 스페인어로 번역되어야 합니다.

IX. 외국인의 안전한 도착이 회사의 책임일 경우, 회사는 본인 국가 또는 입국 허용 국가의 출입이 거부된 외국인을 운송해야 합니다.

제재

제153조. 육로, 해상, 또는 항공을 통해 유효한 이민 서류가 없는 외국인을 운송하는 회사는 연방 지구에 1,000일에서 10,000일의 최저 임금을 벌금으로 내야 합니다. 외국인이 입국 거절을 당하거나 회사가 외국인의 귀환비용을 지급하더라도 해당 벌금은 적용됩니다.

참고:

  • 공증 서류 원본을 비행 서류로 지닐 필요는 없습니다.
  • 부모나 부모의 권한을 지니거나 지니고 있던 사람이 아닌 사람과 동행하거나 동행하지 않고 2012년 11월 9일 이전에 여행을 시작한 모든 아동은 공증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멕시코나 다른 국가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 부모 한 명과 함께 여행하는 아동은 공증서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 공증서류가 없는 외국인 미성년자는 현지에서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아에로멕시코 이용 약관

아에로멕시코 (Aeromexico) 인터넷 사이트 “aeromexico.com” (이하 “사이트”)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사이트에 접속하고 이용함으로써 귀하는 제한이나 별도 자격없이 다음 계약을 준수할 것에 동의합니다. 따라서 계속하기 전에 본 이용 약관을 주의 깊게 검토하여 주십시오. 본 이용 약관의 법적 개입에 동의하지 않으신다면 사이트에 접속하실 수 없습니다. 아에로멕시코는 본 약관을 개정할 권리가 있으며 언제든지 사전 통보 없이 본 사이트에 설명된 제품이나 프로그램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른 책임은 지지 않습니다. 관련된 사항에 대한 모든 검토는 귀하의 의무 사항이며, 사이트 이용 시 본 약관 페이지를 정기적으로 방문해야 합니다. 또한, 아에로멕시코는 재량에 따라 언제든지 본 사이트에 대한 접근을 거부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합니다. 아에로멕시코는 때에 따라 제삼자와 계약을 체결하여 고객에게 상기 당사자가 제공하는 서비스, 제품 및 특별 가격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귀하는 이러한 프로그램의 이용 약관에 따를 시에 본 약관을 위반한 것으로 간주하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상기 조건은 본 이용 약관에 따라 운영되는 당사와 공식 계약을 체결한 제삼자를 허가하는 데 필요한 범위까지 연장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 표목의 하위 표제는 참조의 편의를 위해 제공되었으며 본문의 해석을 위해 사용되는 것을 금합니다.

지적 재산 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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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이벤트 또는 설문조사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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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Aerovias de Mexico, S.A. de C.V. 를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개인 또는 회사에 속하는 기밀 정보 (상업 기밀, 기타 독점 기밀 또는 보호 된 데이터) 를 발표, 전송 또는 기타 수단으로 공개 하는 경우.
  9. 사이트를 통해 합법적으로 배포 될 수 없는 파일을 다운로드하거나 업로드하는 경우.
  10. 사이트를 통해 얻은 정보, 제품, 서비스 또는 소프트웨어를 복사, 재생산, 배포, 라이선스 부여, 생산, 판매, 전송, 전달, 등의 행위.
  11. 아에로멕시코의 사전 동의 없이 수작업, 로봇, 스파이더 또는 기타 자동 장치를 통해 컨텐츠를 감독하거나 복사하는 행위.
  12. 다음에 해당하지 않는 위치로 대리인의 행동을 할 경우:
    1. 직계 가족, 또는
    2. 직장 직속 상사
  13. 사이트 인프라에 부당하거나 큰 부담을 가하는 행위, 또는 그러한 가능성을 유발하는 행위.
  14. 클럽 프리미어 회원을 대신하여 마일리지 관리 서비스, 마일리지 등록 서비스 또는 마일리지 적립 서비스로 활동하는 경우.
  15. 사이트 내 보호되는 클럽 프리미어 회원의 정보에 접근하여 다른 웹 사이트에 공지할 경우. 클럽 프리미어 회원의 정보 공개 동의 여부와 무관함.
  16. 다른 클럽 프리미어 회원의 비밀번호 또는 PIN을 사용하는 경우. 예외:
    1. 비밀번호 또는 PIN이 배정된 클럽 프리미어 회원 당사자일 경우 (“공인된 클럽 프리미어 회원”)
    2. 공인된 클럽 프리미어 회원이 허락한 가족
    3. 공인된 클럽 프리미어 회원이 허락한 직원.
  17. 아에로멕시코가 본 이용 약관과 상충하는 것으로 간주하는 행위에 참여할 경우. 아에로멕시코는 오용, 사이트의 무단 사용 및 기타 유사한 목적을 위한 오용과 접근을 금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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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통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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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어 공지

항공 운송은 항공 운송 회사의 개별 계약 조건 (규칙, 규정, 운임 및 조건 포함)의 적용을 받으며, 이는 발행된 각 항공권에 참조로 포함되어 항공 운송 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이러한 조건에는 다음이 포함될 수 있지만 다음에 국한되지는 않습니다.

  1. 개인 상해 또는 손실에 대한 책임 제한
  2. 깨지거나 부패하기 쉬운 물건을 포함한 수하물에 대한 책임 제한 및 과도평가 적용 범위의 가능성
  3. 여객이 항공 운송 계약자에 대해 청구를 제기하거나 법적 조치를 취해야하는 기간을 포함하는 청구 제한
  4. 항공 운송 계약자가 계약 조건을 수정할 권리
  5. 예약 확인, 여객 체크인 시간 및 교통 서비스 제공 거부 규칙
  6. 항공 운송 계약자의 권리와 지연에 대한 책임 제한 및 일정 변경, 항공 운송 계약자의 대체, 대체 장비 및 노선 변경을 포함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을 시

아에로멕시코 항공권을 구입할 수 있는 모든 곳에서 1 ~ 6 번에 대한 추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공항과 해당 항공권 판매소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항공 운송 계약자 규칙의 전체 내용을 검토 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합니다. 사용자는 적용 가능한 경우 서비스를 제공하는 각 항공 운송 계약자의 참조를 위해 해당 조항의 전체 내용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권리가 있습니다. 각 항공 운송 계약자의 약관 전체를 요청하는 방법은 항공권을 판매하는 미국에서 제공됩니다.

환율

aeromexico.com에서 인용 된 모든 화폐 금액은 별도 명시된 경우를 제외하고는 미국 달러 (USD)로 표시됩니다

미국 출발 시 요구 문서

서반구 여행 이니셔티브(WHTI)는 북미 및 남미, 카리브해, 버뮤다 및 인접 섬을 오가는 모든 항공 여행자(미국 시민권자 포함)에게 미국 입국이나 재입국 시 소지자의 신원과 국적을 확립하는 여권 또는 기타 수락 서류를 요구합니다.

미국 입출국 요구 사항

a) 미국 국적 소지자– 다음 중 한 개를 제출:

  • 유효한 미국 여권
  • NEXUS 카드 (지정된 NEXUS 사용장소의 이용에 국한)
  • 미국 정부 승인 이동 허가서

예외:

1. 현역 근무중인 미국 시민 군사 요원은 공식 여행 명령 및 유효한 군 신분증을 소지하고 있으면 미국 여권없이 승선 할 수 있습니다. 2. 미 시민권 상선 선원은 미국 시민권을 나타내는 미국 상선 선장 카드를 소지하고 있으면 미국 여권없이 승선 할 수 있습니다.

b) 미국 거주자 - 다음 중 하나를 제공해야합니다.

  • 유효한 여권
  • 영주권, Form I-551
  • 여권 또는 I-94에있는 임시 거주 스탬프 ( "ADIT").
  • 재입국 허가서, 양식 I-327
  • 난민 여행 서류, I-571
  • 미군의 공식 명령과 군 신분증을 소지 한 외국인

c) 방문객 – 해당 서류 지출

  • 유효한 여권

예외:

  1. 비상 여행 서류: 외국 대사관 또는 영사관에서 교군꾼의 국가로의 이동을 위한 비상 여행 서류를 발급합니다. 해당 서류는 유효 기간(주로 1년 이하)과 제한된 입국수를 포함하며, 외국 영사관 양식 한 장이거나 여권 형식의 책자일 수 도 있습니다.

참조: 도착 국가가 추가 서류를 요청할 수 있음.

국가 신분증, 시민권 증명서, 귀화 증명서 및 기타 시민 신원 또는 중요한 통계 서류는 여행 서류로 간주되지 않으며 항공으로 미국을 떠날 때 유효하지 않습니다.

항공권 초과 판매

항공편이 과도하게 판매될 수 있으며 고객이 예약대로 항공편 좌석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항공편이 과매된 경우, 아에로멕시코의 재량에 따라 봉사자에게 보상금을 대가로 예약 취소를 요청할 수는 있지만, 강제로 좌석이 거부되면 안됩니다. 봉사자가 부족한 경우, 아에로멕시코는 탑승 우선 순위에 따라 다른 승객에게 탑승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예외를 제외하고, 강제로 탑승 거부된 승객은 보상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보상 및 탑승 우선권에 대한 규칙은 모든 공항 티켓 카운터 및 탑승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특정 항공사는 특정 국가에서 소비자 보호 조치를 적용하지 않지만, 별도의 조치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각 항공사에 확인하십시오.

수하물 책임 한도

국제선 - 대부분의 국제선(멕시코 구간 포함)의 경우, 수하물 분실, 지연 또는 손상에 대한 책임은 체크인 수하물의 경우 파운드 당 약 $ 9.07 USD (킬로 당 $ 20.00) 및 체크인 되지 않은 수하물의 경우 여객 당 $ 400로 제한됩니다.

멕시코 내 항공편 – (위탁 수하물 기준)여객 1 명당 현행 멕시코시티 최저 임금으로 75 일 치로 제한됩니다.

전자 장비 또는 사진 장비, 보석류, 현금, 컴퓨터 장비 또는 이와 유사한 가치가 있는 기타 물품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아에로멕시코는 부서지기 쉽거나 부패하기 쉬운 물품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항공사에 문의하십시오.

운송 중에 손상된 모든 수하물은 수령 후 7 일 이내에 보고해야 합니다.

참고: 아에로멕시코의 수하물 분실, 손상 또는 지연에 대한 책임 제한 및 그러한 분실, 손상 또는 지연에 대한 신속한 통보에 대한 여객의 책임은 여정에 따라 달라질 것입니다. 특정 정보는 아에로멕시코 지점에 문의하십시오.

흡연

아에로멕시코는 전 기종내의 흡연을 금지합니다. 전 아에로멕시코 비행 시스템에서 흡연 제품 사용을 금지합니다.

기타 약관

본 약관은 사이트에 대한 접근과 프로세스 및 사용을 통제하는 모든 문제를 구성합니다. 사용자가 사이트에서 얻거나 구매하거나 사용하는 모든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해 별도의 약관이 체결 될 수 있습니다.
아에로멕시코가 언제든지 본 약관에 따른 권리를 행사하지 않는 경우, 해당 누락은 제삼자에게 약관 대로 행동할 권리의 포기라 주장할 수 없습니다. 본 조항의 조항이 유효하지 않거나 시행이 불가능한 경우 나머지 조항의 유효성 또는 집행 가능성에 영향을 주지 않고 해당 조항을 제거해야 합니다.

이의 제기

aeromexico.com에서 구입 한 제품이나 사용자 방문과 관련된 모든 분쟁은 멕시코의 기밀 중재에 회부되어야 하며 사용자는 절차가 진행되는 시점에 유효한 법원의 독점적 인 관할권을 수락합니다. 중재 판결은 모든 당사자에게 의무적이며 최종 판결 문제에 대해 관할권이 있는 법원에 제기 될 수 있습니다. 해당 법령에서 허용하는 한도 내에서 본 협정에 따라 수행 된 중재 절차는, 공동 또는 별도의 중재 절차를 거친 다른 당사자와 관련된 중재 절차와 관련되지 않습니다.

유아는 이동 약관 부문 8.3.2에 따른 별도의 좌석이 예약되어 있지 않은 한, 부모의 무릎이나 동반 성인의 무릎에서만 여행할 수 있습니다. 여객당 한 명의 유아만 동반하실 수 있습니다.

카시트 이용을 원하시는 승객의 경우, 별도의 유아용 카시트를 직접 가지고 탑승하셔야 하며, 항공기 좌석에 고정 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두 명 이상의 유아를 동반한 승객 또한 마찬가지이며, 무릎에 동반하는 한 명의 유아 외에는 모두 카시트를 이용해야 합니다. 유아용 카시트는 반드시:

A) 정부 지침에 따라 앞으로 향한 디자인이어야 하고, 항공기 좌석에 고정이 가능한 두 개의 고정장치가 있어야 합니다. 카시트 셸 및 밑부분에 손상 흔적이 없어야 합니다.
B) 무릎, 몸통, 어깨를 단단히 고정할 수 있는 고정장치가 있어야 합니다.
C) 유아가 쉽고 빠르게 좌석에 고정되거나 좌석에서 나갈 수 있는 방법으로 설계되어 있어야 합니다.
D) 비행 중 언제든 팔걸이를 내릴 수 있는 크기여야 합니다.

(이동약관에 따라) 항공기 탑승 시 유아용 카시트를 사용해야 하거나 사용을 희망하는 승객은 카시트를 놓을 추가 좌석을 예약할 시 항공사에 통보해야 합니다. 그러지 않을 경우, 항공사는 별도의 책임(항공기 운임 환급 등) 없이 유아의 운임을 거절할 수 있으며 카시트는 위탁 수하물로 운송될 수 있습니다.

유아용 카시트를 이용하시는 여객은 유아 및 유아를 담당하는 승객이 나란히 앉을 수 있도록 체크인시 티켓 담당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유아용 카시트를 기내에서 사용하는 여객은 기내 승무원이 제공하는 지침을 항상 준수해야 합니다. 그러지 않을 경우, 항공사는 여객과 유아가 입은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유아용 카시트를 기내에서 사용하는 경우 비상시 유아용 카시트가 기내에서 분리되지 않고 기내에 부착되어 남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운송 약관

  1. 본 약관에 사용되는 “항공권”은 여객 항공권 및 수하물 검사를 의미하며, “운송인”은 여객과 여객의 수하물을 운송하거나 기타 항공 운송과 관련된 서비스를 수행하는 모든 비행 운송인을 뜻합니다. “바르샤바 협약 (Warsaw Convention)”은 1929년 10월 12일 바르샤바에서 서명한 국제 항공 운송에 관한 특정 규칙의 통일(Convention for the Unification of Certain Rules for International Carriage by Air)을 위한 협약 또는 1955년 9월 28일 헤이그에서 개정된 협약 중 적용되는 것을 뜻합니다. “몬트리올 협약 (Montreal Convention)”이란 1999년 5월 28일 서명된 국제 항공 운송에 관한 특정 규칙의 통일(Convention for the Unification of Certain Rules for International Carriage by Air)을 위한 협약을 의미합니다.
  2. 본 약관에 따른 운송은 바르샤바 협약 또는 몬트리올 협약으로 설정된 책임에 관한 규칙 및 제한의 적용을 받습니다. 협약에 명시된 “국제 운송”이 아닌 경우엔 예외가 됩니다.
  3. 전술된 내용과 상충하지 않는 내에서 각 운송인이 수행하는 운송 및 기타 서비스는: (i) 항공권에 포함된 조항, (ii) 적용 태리프, (iii) 본 이용 약관에 명시된 (운송인 사무소에서도 확인 가능한) 운송인의 운송 조건 및 규정에 의거합니다. 미국, 캐나다, 그리고 별도의 태리프가 적용되는 장소 간의 운송은 해당 조건 및 규정에서 제외됩니다.
  4. 운송인의 이름은 항공권에 약어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이름과 약어는 운송인의 태리프, 운송 약관, 규정, 시간표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운송인의 주소는 출발 공항이어야 하며, 해당 공항은 운송인 이름의 첫 번째 약어의 반대쪽에 표시됩니다. 약속된 정류장은 항공권에 명시된 장소 또는 시간표에 표시된 여객 노선상 예정된 정차 장소입니다. 여러 운송인에 의해 본 약관에 따라 수행되는 운송은 단일 운송으로 간주합니다.
  5. 항공 운송인은 타 회사의 노선을 이용하는 운송 항공권을 오직 대행사로써 발급합니다.
  6. 운송인의 책임 배제 또는 제한은 운송인의 직원, 대리인, 대표자, 운송인의 항공기로 이동하는 모든 사람과 그의 대리인, 직원, 그리고 대표자를 위해 적용이 되어야 합니다.
  7. 체크인 수하물은 수하물 수하인에게 배달됩니다. 국제 운송 중 수하물이 손상된 경우, 손상이 발견된 즉시 운송인에게 서면으로 신고해야 하며, 수령 후 최대 7일 이내에 신고해야 합니다.지연이 있는 경우, 수하물을 받은 날짜로부터 21일 이내에 신고를 해야 합니다. 비 국제운송에 대한 운임 또는 조건을 참조하십시오.
  8. 본 항공권은 항공권, 운임, 운송 조건, 관련 규정에 따로 명시되지 않는 이상 발행일로부터 1년간 해당 운송인에 유효합니다. 본 운임은 운송의 개시 전에 변경될 수 있으며, 해당 운임이 지급되지 않으면 운송인은 운송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9. 운송인은 신속한 조치로 승객과 수하물을 운송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시간표 또는 다른 곳에 표시된 시간은 보장되지 않으며 본 계약의 일부가 아닙니다. 운송인은 통보 없이 운송인 또는 항공기를 대체할 수 있으며, 필요할 경우 표에 표시된 정류장을 변경하거나 생략할 수 있습니다. 일정은 사전 통보 없이 변경될 수 있고, 운송인은 연결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여객은 정부 여행 조건, 출입국 및 기타 필요 서류를 준수해야 하고, 운송인이 정한 시각까지 공항에 도착해야 합니다. 공항 도착시각이 정해지지 않은 경우, 출발 절차를 완료할 수 있을 충분한 시간을 남겨두고 공항에 도착해야 합니다.
  11. 운송인의 직원 또는 기타 대리인은 본 계약의 조항을 변경, 수정, 또는 포기할 권한이 없습니다.

운송인은 관련 법률 또는 운송요금을 위반한 항공권을 획득한 사람에게 운송을 거부할 권리를 보유합니다.

활주로 지체(타막 딜레이)에 대한 고객 서비스 조항 정보

  • 여객의 하기는 터미널 게이트나 지정 항공기 주기 위치에서 계단과 항공사 소유 지상 운송으로 안전하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 긴 활주로 지체로 내리길 원하는 고객은 기장의 승낙이 있고, 항공기가 하기 위치로 이동이 되고, 모든 하기 준비가 완료되었으며, 안전이 보장된다면 하기가 가능합니다.
    • 대부분 고객은 도착 예정 시간이 지났더라도 목적지에 도착하기를 원하기 때문에, 여객의 하기 뒤에도 목적지로의 이동은 계속됩니다.
  • 고객이 원격 항공기 주기 위치에서 내리는 경우, 재탑승은 불가능합니다. 게이트로 돌아온 항공기가 있는 경우, 재탑승 전 공항에 머무는 시간을 예측하고자 하는 고객님께서는 항공기가 게이트에 머무는 시간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재탑승을 하려면 탑승권을 소지해야 합니다.
    • 항공기에서 내리고 다른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님의 체크인 수하물은 항공사 발권 정책에 맞게 최종 목적지까지 항공기에 남게 됩니다. 항공편이 탑승구로 돌아가 취소된 경우, 고객은 공항 내 수하물 찾는 곳에서 본인의 수하물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지연, 항공기 취사 규정, 현지 공항 취사 용품에 따라 유일하게 허용된 음식은 프렛즐 같은 스낵 품목 일 수 있지만, 최소 물이나 음료는 제공됩니다. 지연 시 지상에서 간식/식사 및 음료가 제공되는 경우, 이륙 후 간식/식사 및 음료가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본 약관의 적용을 받는 모든 항공기는 고객을 위한 기내 화장실을 갖추며, 고객은 기장의 안전지시에 따라 객실 내 이동이 허락된 경우 해당 화장실 이용이 가능합니다.
  • 아에로멕시코 승무원은 활주로 지체 상황이나 고객의 요구 시 제삼자 의료 서비스 제공인을 접촉, 조정 및 필요한 경우 활용하도록 교육받았습니다. 고객이 긴급한 의료지원을 요청할 경우 승무원은 기장과 협조하여 대응할 것입니다.
  • 고객님은 기내 반입 제한에 따라 적절한 탑승 필수품을 소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약품 및 기타 의학적 필수품, 유아와 아동 보육 제품과 개인 건강에 필수적인 기타 품목. 아에로멕시코는 고객님 개인 필수 물품을 갖추고 있지 않을 가능성이 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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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더욱 넓은 운임 옵션
  • 각 요금당 혜택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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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항공권 제한에 대한 투명성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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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역 이코노미
W, V, R, N
클래식
E, T, Q, L, H, K, U
플렉시블
M, B, Y
콘포트
I, D
프리미어
C, J

좌석

  투어리스트클래스 퍼스트 / 비즈니스 클래스

콜센터를 통한 이름 변경

  73 USD/CAD 73 USD/CAD

지정 좌석

유럽 추가비용 발생 무료
미국, 아시아 무료 무료
멕시코 내,
라틴아메리카,
캐나다, 카리부
추가비용 발생 무료 무료

날짜 / 시간 / 경로 변경

멕시코 내 $73 USD/CAD $36 USD/CAD 별도비용 없음 $58 USD/CAD 별도비용 없음
미국/캐나다 라틴아메리카 $200 USD/CAD $200 USD/CAD $200 USD/CAD
유럽 아시아 $300 USD/CAD $300 USD/CAD $300 USD/CAD

(추가비용 없이 당일 변경)
멕시코, 미국, 과테말라, 코스타리카에 해당

멕시코 내
미국/캐나다
라틴아메리카
해당 없음** 같은 날 공항에서 가능 콜센터 및 공항에서 상시가능 같은 날 공항에서 가능 콜센터 및 공항에서 상시가능
유럽
아시아
해당 없음

노 쇼우

(노 쇼우 및/또는 출발 전 재예약하지 않았을 경우)

기존 항공편 취소 및 새 항공권 예약은 기존 항공편 출발 최소 3 시간 전에 완료해야합니다

멕시코 내

추가 금액
$73 USD/CAD
해당 없음
라틴아메리카
미국/캐나다
유럽
아시아
추가 금액
$174 USD/CAD
추가 금액 없음 추가 금액 없음 추가 금액
$174 USD/CAD
추가 금액 없음

환불

멕시코 내 미국/캐나다 라틴아메리 유럽 아시아 환불불가 $58 USD/CAD* 가능 환불불가 가능

무료 수하물 허용량

멕시코 내 기내용 1개 10kg 이하
체크인 1개 25kg 이하
기내용 1개 18kg 이하
체크인 2개 총 30kg 이하
미국 / 캐나다

기내용 1개 10kg 이하
체크인 수하물 미포함

기내용 1개 18kg 이하
체크인 2개 총 32kg 이하

라틴아메리카 기내용 1개 10kg 이하
체크인 2개 각각 23kg 이하
브라질의 경우 체크인 2개 각각 32kg 이하
기내용 1개 18kg 이하
중미: 체크인 2개 각각 32kg 이하
남미: 체크인 3개 각각 23kg 이하
브라질: 체크인 3개 각각 32kg 이하
유럽 기내용 1개 10kg 이하
체크인 1개 23kg 이하
기내용 1개 18kg 이하
체크인2개 각각32kg 이하
아시아 기내용 1개 10kg 이하
체크인 2개 23kg 이하
기내용 1개 18kg 이하
체크인3개 각각32kg 이하

아동
(2-11 세)

멕시코 내 별도 할인 없음 15% 별도 할인 없음
미국/캐나다 별도 할인 없음
라틴아메리카
유럽
아시아
15% 15% 15% 15%

시니어
(60 세+)

멕시코 내
미국/캐나다
라틴아메리카
유럽
아시아
별도 할인 없음 15%
프리미어 포인트 적립 멕시코 내
미국/캐나다
라틴아메리카
유럽
아시아
미국50%
캐나다75%
100% 125% 150% 200%

*멕시코 내 비행에 적용됩니다.

세금 및 수수료는 귀하의 여정에 따라 결정 됩니다. 출발, 도착 공항과 해당 공항이 위치한 국가에 따라 달라지므로 아래를 확인하세요.

여객 시설 이용료 (PFC) PFC 승인 공항에서 여정 당 최대 4 번의 이용료가 시설개선을 위해 부과됩니다.미국 내 국내선 및 국제선.XF최대 $4.50

세금 설명 적용 여정 코드 금액
9월 11일 보안비용 (미국 여객 민간항공 보안 수수료) 정부에서 요구하는 미국내 비행당 $2.50의 수수료. 보안 수수료는 편도 $5.00와 왕복 $10.00을 넘을 수 없음. (다구간 여행에 따라 점진적으로 비용이 발생) 미국 내 국내선 및 국제선 AY 미국 탑승 횟수 당 $2.50 t
미국 국제 이동 세금 (입국/출국) 모든 미국, 푸에르토리코, 미국령 버진아일랜드 입 출국 비행에 적용됩니다. 국제선 US $16.10
미국 동식물 검사 (APHIS) 수수료 모든 미국, 푸에르토리코, 미국령 버진아일랜드 입 출국 비행에 적용됩니다. 국제선 XA $5.00
미국 이민 및 귀화비용. 미국, 푸에르토리코 또는 미국령 버진 아일랜드에 거주하는 해외 거주자에게 적용됩니다. 국제선 XY $7.00
국제 세금 및 수수료. 해외 세금, 검사 수수료, 보안요금. 일반적으로 출국세는 제외되며 반영된 금액. 국제선 Varies 최대 $299*

세금 및 수수료는 언제든 변경될 수 있습니다.
*예상 금액

임신 후기 중에 있는 임산부와 심각한 질병 또는 비행 중 합병증의 위험이 있는 승객은 다음의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 임신 후기(30~37주 또는 7개월)거나 후기가 아니더라도 위험이 큰 사람은 비행 5일 이내에 받은 건강진단 또는 여행허가증을 제시해야 합니다. 당사는 임신 38주 이후승객의 탑승을 허가할 수 없습니다.
  • 아픈 승객과 (임신 기간을 불문하고) 임신한 것이 보이는 승객, 또는 관계자는 체크인 시 면책 조항에 서명해야 합니다.
  • 멕시코로 여행하는 건강에 이상이 있는 승객은 멕시코 보건 당국에서 발행되고 멕시코 영사에서 승인한 건강 진단서를 제시해야 합니다. 콜레라, 황열, 그리고 흑사병 등의 World Health Organization (WHO)에 지정된 여러 전염병의 징후가 보이지 않는다고 명시해야 합니다.

통지하실 고객신고서(Customer Notification Form)는 개인정보 제공 절차를 더욱 편리하게 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체크인 카운터에서 비치되어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최신 업데이트 날짜: 2018년 6월 29일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여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공하며 이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1.-개인정보보호의 책임.

아에로비아스 데 멕시코 주식회사, 빠세오 데 라 레포르마 243, 25층, 꾸아우떼목, 꾸아우떼목, 우편번호 06500. 멕시코 시티(이하 “아에로멕시코”로 함)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그리고/또는 이용자의 자녀, 피후견인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호를 책임집니다.

2.-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정보 및 연락처.

당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는 개인정보처리법 제 30조에 따라 공식적으로 지정된 아에로멕시코의 직원이며 다음과 같은 사항을 담당합니다.

  • 이용자의 권리 행사 상담.
  • 아에로멕시코가 소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보호 촉진 및 보호.

이용자 그리고/또는 이용자의 자녀, 피후견인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호 관련 사항은 아에로멕시코 공식 책임자에게 아래 이메일 주소를 통하여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amdatospersonales@aeromexico.com

3.-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본 개인정보처리방침 4항에 언급된 목적 달성을 위하여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항목을 수집합니다. (i)신분정보 (ii) 연락처 (iii) 금융정보 (iv) 민감정보.
민감정보에 관련하여 다음 사항을 알려드립니다.

3.1.- 민감한 개인정보.

아에로멕시코는 이용자가 개인적으로 제공하지 않는 이상, 직,간접적으로 민감정보를 수집하지 않으며 이 정보는 항공 탑승 서비스 관련 목적으로만 이용됩니다. 당사가 수집하는 민감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 장애 및/또는 신체 부자유.
  • 담당 의사의 판단에 따라 항공 운송을 위해 고려되어야 하는 의료 조건.
  • 임산부의 경우, 임신 기간을 알 수 있는 정보.
  • 환불 요청 목적의 진단서.

이를 위하여 사전에 이용자가 서명한 개인정보처리방침과 동의서가 필요하며 이 동의서는 직접 전해 드립니다. 민감정보는 엄격한 보안 및 기밀 유지하에 처리되며 처리 기간 또한 최소한으로 사용됩니다.

3.2.- 미성년자 및 보호가 필요한 고객의 개인정보.

아에로멕시코는 미성년자 및 보호가 필요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각별히 취급합니다.

미성년자의 개인정보는 부모 또는 보호자에 의해 수집된 정보여야 하며 엄격한 보안 및 기밀 유지하에 처리, 보호됩니다.

3.3.-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

제 3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사전에 정보 소유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소유자에게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공받을 수 있는 사이트를 알려야 합니다.

4.- 수집된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기본 목적 및 추가 목적으로 수집됩니다.

a) 기본 목적.- 이용자와 아에로멕시코간의 법적 근거를 제공하는 목적.

  • 개인 식별 및 연락.
  • 이용자가 요청하는 정보 제공과 더불어 항공권 가격, 예약, 요금 결제, 취소, 변경 및 수령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국내외 목적지로의 항공 운송.
  • 항공편 지연, 취소 및 확인을 알려드립니다.
  • 초과 수하물 지불.
  • 프리미엄 라운지 이용.
  • 아에로멕시코의 혜택 제공.
  • 수하물 서비스.
  • 지연 또는 분실 수하물을 추적하고 배송해 드립니다.
  • 사기 및 기타 유형의 불법 행위에 대한 예방, 조사 및 주의.
  • 결제 요금의 세금 영수증 발행.
  • 채팅 및/또는 기타 통신을 통한 민원처리.
  • 이용자 항공편에 관한 설명, 의견 및 불만을 상담해 드립니다.
  • 전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경우 전화 내용을 녹취할 수 있습니다.
  • 추가 서비스 구매.
  • 사고가 있을 경우 알려드립니다.
  • 항의, 보상, 할인 또는 환불에 적용되는 경우 후속 조치하고 지불합니다.
  • 비동반 소아의 정보를 관리하고 이에 해당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탑승시 원하는 메뉴를 선택할 수 있는 식사 메뉴를 제공합니다.
  • 규정 및/또는 계약을 준수합니다.

민감정보인 경우, 환자 또는 임산부 운송정보를 관리하고 다음과 같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여행 지원 서비스: 항공기에 탑승 및 내릴 때 우선 순위, 휠체어 서비스, 치료용 산소 실린더, 호흡 보조기구 사용, 비행기 승강, 좌석까지 이동할 때, 내릴 때, 수하물 찾는 장소로 이동 및 특별 사항 안내.

b) 추가 목적. - 이용자와 아에로멕시코간의 법적 근거를 제공하지는 않지만 더 나은 서비스 제공 및 합법적 이익 개발을 위한 목적.

  • 항공 운송 서비스의 설문 조사, 평가 및 모니터링.
  • 이용자의 탑승 의견과 경험 조사.
  • 당사 또는 제 3자의 상품, 서비스 및 프로모션 제공.
  • 마케팅, 광고, 홍보, 프로필 제작.
  • 이벤트 참여 기회 제공.
4.1.- 추가 목적을 위해 개인정보 처리를 원치 않는 경우.

앞서 언급한 추가 목적을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처리되는 것을 원치 않는 경우, 개인정보 처리책임자에게 신청서를 전송하여 동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책임자가 이용자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는 절차를 알려드립니다. 동의 거부는 이용자가 요청 또는 계약한 서비스 및 상품을 거부하는 이유가 될 수 없습니다.

5.- 개인정보 이전.

본 개인정보보호방침 4항에 언급된 기본 목적 이행을 위하여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 제 37조에 따라 이용자의 법적 동의없이 다음과 같은 기업 또는 개인에게 이전될 수 있습니다.

  • 항공 탑승 서비스 및 혜택 제공을 위해 아에로멕시코와 코드를 공유하는 인터네셔널 기업 및 스카이팀 제휴사 또는 기타 국제 기구.
  • 신용카드 불법 이용을 방지하는 목적으로 아에로멕시코와 협정을 맺은 라틴 아메리카 및 캐리비안 운송 협회 (ALTA). 이용자의 이메일 주소와 카드 처음 6자리 번호만 이전됩니다.
  • 법인 선불 카드의 사기 행위를 방지 또는 해결하기 위하여 국제 항공 여행 계획사(The Universal Air Travel Plan, Inc. (UATP))에게 이전합니다. UATP는 사기로 인해 피해를 받은 항공사에게 이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금융정보, 자산 또는 민감정보는 이전되지 않습니다.
  • 항공 티켓 예약을 위해 사브레 기술 유한 회사, 사브레 트레블 네트워크 및 이들 그룹 회사에게 이전됩니다. 아에로멕시코는 티켓 예약을 위해 이 회사들의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 혜택 제공을 목적으로 계약한 또는 계약 준비 단계에 있는 회사 또는 기관.
  • 클레임 관련 보고, 후속 조치 및 지불이 필요할 때 관련된 제 3자 또는 국내외 회사에게 정보를 이전합니다. 이를 위해 수령인은 해당사 정보를 알아야 하며 연락할 수 있어야 합니다.
  • 이용자가 지상 운송 서비스를 원하는 경우에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렌트카 회사.
  • 승객 기록을 요청하는 외국 관할 당국.
  • 불규칙 항공으로 인해 피해를 받은 경우 식사 또는 숙박 보상을 제공하기 위한 식당 또는 호텔.
  • 이용자의 위탁 수하물 또는 지연 수하물, 소유자를 추적하기 위해 운송 회사와 World Tracer(수하물 추적 시스템)에 엑세스할 수 있는 항공사.
  • 해당 법률 규정을 준수하기 위하여 출발 국가와 목적지 국가의 세관 및 이민국.
  • 사고의 명확화 및 권리 행사, 해당 법률 조항을 준수하기 위하여 당국에 정보를 이전합니다.
  •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내부 규정을 준수하기 위하여 동일한 정책 및 프로세스하에 운영되는 아에로멕시코 그룹의 계열사.

마찬가지로, 개인의 신분 및 연락처 정보는 아래 회사들로 이전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이용자의 동의를 요청합니다.

  • 당사 또는 제휴사의 제품, 서비스 판매, 시장 조사를 목적으로 하는 회사.
  • 시장 조사, 광고 및 여행, 목적지, 티켓 프로모션 선전을 위한 판촉, 마케팅, 프로모션 담당회사.
  • 금융 서비스 및 상품 제공이 목적인 금융 회사 또는 공동 브랜드 계열회사.
  • 숙박 서비스와 국내 관광지 홍보를 목적으로 하는 여행사.

이용자가 정보 이전을 거부하지 않는 경우에는 동의를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개인정보 처리 책임자에게 신청서를 전송하여 동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책임자가 고객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는 절차를 알려드립니다.

6.- ARCO 권리.

해당 규정에 따라 이용자는 아에로멕시코가 소유한 개인정보와 이용 용도, 조건을 알 권리가 있습니다. (접근) 마찬가지로, 개인정보가 업데이트되기 전 정보이거나 부정확하거나 미비한 경우 정정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 (정정) 정보가 적절히 이용되지 않는다고 판단할 때 기록 또는 데이터 베이스에서 이를 제거합니다. (취소) 특정 목적을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 사용을 거부하는 것도 포함됩니다. (옵션). 이러한 권리가 ARCO권리입니다.

ARCO 권리 행사를 위하여 개인정보 책임자에게 이메일을 통해 신청해야 하며 책임자는 권리 행사를 위한 절차 및 자격, 응답 기간, 조치 방법를 알려드리고 기타 문의, 불만 또는 관련 의견을 도와드립니다.

7.- 동의 철회를 위한 절차 및 장치.

해당 규정에 따라 이용자는 승인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나 이용자의 요청이 모든 경우에 적용되지 않을 수 있읍니다. 또는 즉시 사용 중지가 되지 않을 수도 있으며 일부 규정 준수를 위해 개인정보를 계속 처리할 필요가 있을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를 위하여 개인정보 책임자에게 이메일을 통해 신청해야 하며 책임자는 권리 행사를 위한 절차 및 자격, 응답 기간, 조치 방법를 알려드리고 기타 문의, 불만 또는 관련 의견을 도와드립니다.

8.- 개인정보의 공개 또는 사용을 제한하는 옵션.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6조, 7조에서 언급된 권리 행사 및 절차 이외에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의 공개 또는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당사가 전송하는 프로모션, 마케팅, 광고 이메일인 경우 각 메일 페이지 하단에 있는 신청 취소 링크를 클릭하여 거부할 수 있습니다.
  • 마찬가지로, 개인정보 책임자에게 “아에로멕시코 광고 제외 목록”에 등록을 요청하는 이메일을 전송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프로모션, 광고, 마케팅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개인정보 책임자에게 문의하십시요.
  • 또한, 소비자 고발 센터 (PROFECO)의 광고 거부 명단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에 관해서는 직접 PROFECTO에 연락하거나 다음 링크를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www.rpc.profeco.gob.mx.
9.- 쿠키 및 웹 비콘 사용 정책.

당사 사이트에 접속할 때 전자 기술(쿠키, 웹 비콘)을 사용하여 전자적으로 동시에 고객의 활동 기록을 수집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www.aeromexico.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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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용하는 브라우저 유형에 대한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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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당사 사이트에서 문의한 부문.
  • www.aeromexico.com 전에 방문했던 사이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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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객의 IP 주소.

이 정보들은 다음과 같은 추가 목적을 위해 사용됩니다.

  • 현재 목적지 및 새로운 여행 목적지와 관련된 정보를 이용자의 이메일로 전송합니다.
  • 이용자의 취향과 선호 관련 광고를 전송합니다.
  • 할인, 페키지 및 프로모션 관련 정보를 전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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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매장 광고.
  • 당사 웹 사이트, 수시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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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개인정보의 부당한 처리.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권리가 당사의 운영, 누락에 의해 손해을 입었거나 개인정보보호법 규정 및 기타 해당 조례를 위반한다고 추정되는 경우 귀하의 불만을 제기하거나 개인정보보호 및 정보의 접근, 투명화 위원회(INAI)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 www.inai.org.mx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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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쿠키는 기술적 성격, 개인적 선호, 콘텐츠 개인화, 이용통계, 소셜네트워크로의 링크, 사용자 계정 접근 등과 같은 기타 정보를 저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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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키 관련 자주하는 질문

쿠키는 무엇인가요?

  • 쿠키는 안전한 파일로 귀하가 방문하는 거의 모든 웹사이트의 정보를 귀하의 브라우저에 저장합니다. 쿠키는 귀하가 웹사이트를 다시 방문할 시 귀하의 방문을 기억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쿠키가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월드 와이드 웹 (World Wide Web)을 위한 첫 브라우저들이 개발되었을 때인 20년 전부터 쿠키가 사용되고 있었습니다.

어떤 것이 쿠키가 아닌가요?

  • 쿠키는 바이러스, 트로이 바이러스 , 웜 바이러스, 스팸메일, 스파이웨어가 아니며 팝업창 또한 열지 않습니다.

쿠키는 어떤 정보를 저장하나요?

  • 쿠키는 신용카드 또는 금융자료, 사진, 개인정보 등과 같이 귀하의 민감한 정보를 항상 저장하지 않습니다. 쿠키는 기술적 성격, 개인적 선호, 콘텐츠의 개인화 등과 같은 정보를 저장합니다.
  • 웹서버는 귀하를 사람이 아닌 귀하의 웹브라우저로 인식합니다. 따라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Internet Explorer)를 자주 이용하신다면, 파이어폭스(Firefox) 또는 크롬(Chrom)의 한번 사용해보면 귀하를 사람이 아닌 브라우저로 인식하기 때문에 귀하가 같은 이용자임을 인식하지 못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어떤 종류의 쿠키가 있나요?

  • 기술쿠키: 가장 기본적인 쿠키로 웹서핑을 하는 이용자가 사람인지 자동화된 어플리케이션인지 또한 사용자가 비회원인지 회원인지를 구별하여 웹사이트의 원활한 기능을 위해 기본적인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 분석쿠키: 귀하가 이용하고 있는 브라우저의 종류, 자주 사용하는 섹션, 문의하는 상품, 이용시간대, 언어 등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 광고쿠키: 귀하의 브라우저, 국가, 언어에 따른 광고를 나타냅니다.

 
개인쿠키와 제 3자의 쿠키는 무엇인가요?

  • 개인쿠키는 귀하가 방문하는 사이트에 의해 생성된 쿠키를 의미하며 제 3자의 쿠키는 Facebook, Twitter, Google 과 같은 서비스나 외부 공급자를 통해 만들어진 쿠키를 말합니다.

쿠키를 비활성화 할 경우 어떻게 되나요?

  • 귀하의 이해를 돕기 위해 쿠키를 비활성화 할 경우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을 몇 가지 예와 함께 보여드리겠습니다:
    • 해당 웹사이트 내용을 페이스북 (Facebook), 트위터 (Twitter) 혹은 다른 소셜네트워크에 공유할 수 없게 됩니다.
    • 온라인판매처에서 자주 발생하는 것과 같이 웹사이트에서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콘텐츠를 적용할 수 없습니다.
    • 해당 웹사이트의 내 계정, 또는 내 프로필 또는 나의 주문사항과 같은 개인정보조회를 할 수 없게 됩니다.
    • 온라인판매: 온라인을 통한 구매가 불가능해지며, 전화나 판매점을 방문하여 구매하셔야 합니다.
    • 시간대, 외화 혹은 언어처럼 귀하의 위치에 해당하는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됩니다.
    • 웹사이트 방문자 및 방문량을 분석할 수 없게 되어 경쟁력을 갖추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 블로그 포스팅, 사진 업로드, 코멘트 작성, 콘텐츠 평가 및 점수 평가를 할 수 없게 됩니다. 또한 웹사이트에서는 귀하가 사람인지 또는 스팸을 생성하는 자동화된 어플리케이션인지 인식할 수 없게 됩니다.
    • 섹션별 광고가 나타나지 않게 되어 웹사이트의 광고 수익이 줄게 됩니다.

 

    • 모든 소셜네크워크는 쿠키를 사용하고 있으며 쿠키를 비활성화 할 경우 다른 소셜네트워크를 사용 할 수 없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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