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처리방침
아에로멕시코 한국총판대리점 보람항공㈜ (이하’회사’)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등 관련법규를 준수하고 있습니다.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관련법률 및 지침에 변경과 내부 운영 방침의 변경에 따라 바뀔 수 있으며, 변경사항은 회사 홈페이지 (https://aeromexico.co.kr)를 통하여 공지합니다.
제 1조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
이용자의 동의를 적법한 절차와 법적 기준에 의거 고객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며, 고지한 범위를 넘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서비스 제공 관한 계약 이행 및 요금 정산 : 실시간 항공권 예약,티켓 발행, 환불, 결제서비스
-비회원제도 : 비회원 제도로 항공권 예약, 티켓 발행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제외한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법령에서 허용한 계약 시 꼭 필요한 정보와 기간까지 보관합니다.
*안전한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예약생성기간 2017. 08.22-2023.12.31 구매된 예약정보, 예약생성기간 2024.01.01-2025. 05.14 예약취소된 정보는 모두 파기되어 예약 확인이 불가합니다.
제 2조.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수집방법
수집항목 | 이용목적 | |
---|---|---|
예약자(신청자)정보 | 영문 성명, 이메일, 휴대폰번호 | 실시간 항공예약, 티켓구매 고객 서비스 제공 |
탑승객 정보 | 성별, 영문 성명, 생년월일, 여권번호, 비자정보, 마일리정보 |
항공예약시 탑승객 본인 확인 , 출국 가능여부 확인 |
결제정보 | 카드번호, 유효기간, 할부기간, EMD 바우처 정보 | 항공권 결제 인보이스발행, 티켓발행 |
자동생성되는 개인정보 | IP 주소,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등 | 부정이용방지, 비인가 사용방지, 분쟁조정 해결을 위한 기록보존 |
제 3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개인정보 이용기간
회사는 개인 정보 주체자의 삭제 요구가 있을 경우,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 후에는 해당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기간 동안 예약 구매 고객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②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 관한 기록: 5년
③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 기록: 3년
④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3년
⑤ 표시, 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⑥ 사이트 접속에 관한 기록: 3개월
⑦ 부정이용 방지를 위한 기록: 60일
-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 개인정보 유효기간 제도 준행
개인정보 유효기간 제도를 준행하며, 해당 정보통신 서비스를 지정한 유효기간 동안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별도 보관 및 파기 등의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 개인정보의 오, 남용 및 유출 방지를 하고 있습니다.
제 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본 고지 경우를 제외하고는 정보제공 주체자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서거나, 서비스 영역과 무관한 타 기업/기관에 제공하거나 이용하지 않습니다.제공 받는자 | 제공하는 항목 | 이용목적 | 국외이전여부 | 보유 및 이용기간 |
---|---|---|---|---|
아에로멕시코 | 탑승객정보 : 성별, 영문 성명, 생년월일, 여권번호, 비자정보, 마일리정보 결제정보 : 카드번호, 유효기간, 할부기간, EMD바우처정보 |
항공좌석 예약, 탑승객본인확인 출국 가능여부 확인 항공권 결제 정보 |
멕시코 | 이용목적 달성 시 까지 |
제 5조. 개인정보의 취급 위탁
수탁업체 | 위탁업무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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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페이먼츠 (고객 센타: 1544-7772) | 신용카드 결제승인/판매내역 자동입금서비스 | 위탁 계약 종료 시 까지 |
슈어엠 주식회사 (고객 센타 : 1588-4640) | 접수확인 및 처리 안내 문자서비스(SMS) | 위탁 계약 종료 시 까지 |
토파스여행정보(주) (고객 센타 :1566-0014) | 실시간 항공좌석 예약, 예약확인 관리서비스 | 위탁 계약 종료 시 까지 |
제 6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관한 사항
1) 쿠키 (cookie)의 이용목적- 회사는 웹접근시 수집된 고객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 쿠키(cookie) 저장을 거부할 경우 웹 서비스(티켓 예약, 예약 확인 등)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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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우저
- Chrome: 설정> 개인정보 및 보안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 “쿠키” 섹션에서 수준 선택
- MS Edge: 설정>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저장된 데이터”에서 수준 선택
제 7조. 개인정보 보관 및 파기 절차 및 방법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이용 및 보관기간 이 경과한 후에는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파기절차 및 방법으로 처리 됩니다.- 파기절차
수집된 개인정보는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사유에 따라 (이용 및 보유기간 참조)일정기간 동안 저장된 후 삭제되거나 파기합니다. - 파기방법
① 종이에 출력된 개인 정보: 분쇄기를 이용하여 분쇄
②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 정보: 개인정보는 남기지 않으며,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으로 기록 삭제 - 파기 시점
① 탑승객정보의 경우: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을 파기하는 때
단, 개인정보만 파기 되며 정산에 대한 정보는 파기 시점에 별도 보관 조치합니다.
② 대금지급정보의 경우: 대금의 완제일 또는 채권 소멸 시효기간이 만료된 때
단,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유 할 수 있습니다.
제 8조. 정보 주체와 법정 대리인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 방법
- 정보주체자는 예약 시 수집된 자신의 개인정보를 언제든지 열람, 정보수정, 삭제, 처리 정지 요구를 할 수 있으며, 오류에 대한 정보 수정에 예약된 정보인 탑승객 정보 정정은 불가합니다. 단, 법에서 정한 의무사항이 있으면 권리행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 ② 권리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예약은 15세 이상부터 보호자 동반없이 예약을 허용하며, 이에 보호자가 없는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제 9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안전성 확보 조치
- 기술적 대책
① 개인정보의 암호화: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1차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 사용하여 별도의 데이터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 되고 있습니다.
② 해킹 등 바이러스 대비한 대책: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 방지를 위한 조치를 취하며, 개인정보 자료 훼손에 대비하여 자료를 주기적으로 백업하고 있습니다. 또한,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 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될 수 있게 보안장치(SSL)를 채택하여 관리하며, 침입차단 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 비인가 접근을 통제하는 등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기술적 장치를 갖추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관리적 대책
① 개인정보 접근권한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며, 개인정보 취급자에 대한 교육 등 관리적 조치를 통해 개인정보보호의 중요성을 인식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 교육을 실시 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 취급자에 대한 관리: 입사시 전 직원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 하고, 직원의 퇴사 후 인수인계 시 보안유지 상태 확인 하여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 하기 위하여 내부 개인정보보호 관리 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③ 회사는 고객님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예약 시 수집된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예약 조회를 위한 이메일, 탑승객 정보, 예약번호를 적절히 관리하고 책임을 져야 합니다.
제 10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관리 및 의견 수렴을 위하여 개인정보 관리책임 조직을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된 문의 사항은 아래와 담당자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① 성명 : 하세희
② 이메일: privacy_db@bohramai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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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국번없이) 118 (http://privacy.kisa.or.kr)
②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국번없이) 1833-6972 (http://kopico.go.kr)
③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국번없이) 1301 (http://spo.go.kr)
④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국번없이)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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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대한 고지의 의무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개정여부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하며, 중요한 사항일 경우, 고객의 이메일로 안내사항을 전달해 드려 고지의 의무를 성실히 이행 하겠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시행일자: 2022년 02월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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